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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Q 신규장학생 선발시기 및 절차에 대하여

    A
    신규 대학생 선발은 당해 연도 선발 계획이 있을 때, 상반기 중 아래의 절차로 선발합니다.



    ◦ 1단계 : 신규대학장학생 선발공고 및 추천 의뢰 (재단→해당 시·군) → 재단홈페이지 공지 참조

    ◦ 2단계 : 장학생 신청 안내 (해당 시·군→관내 고교)

    ◦ 3단계 : 장학생 신청 (관내 고교→해당 시·군)

    ◦ 4단계 : 신청자 서류심사, 장학생 후보자(2배수 이상) 선정·추천 (해당 시·군→재단)

    ◦ 5단계 : 추천 장학생 후보자 심사 및 최종 선발 확정·통보 (재단→해당 시·군 및 학교)

    ◦ 6단계 : 장학 증서 수여식 실시 (선발 익년 대학 입학 후 4월경)
  2. Q 장학생의 의무활동은

    A
    재단 장학생 전원은

    ① 연1회 하계방학 중 재단에서 실시하는 '대학장학생단체교류회'에 의무 참석하고

    ② 봉사활동을 학기당 24시간 이상(연간 48시간 이상) 수행해야 합니다.



    ◦ 대학 장학생 단체 교류회는

    - 매년 여름 방학 중(8월 경) 1박 2일 실시

    - 재단 장학금 지급기간 중 의무 횟수 이상 참가

    (4년제:4회참가/3년제:3회참가/2년제:2회참가)

    ※휴학 전 또는 복학시 참가 등 참가 횟수 충족



    ◦ 재단 장학생 봉사활동은

    농어촌지역 후배 청소년을 위한 재능 나눔 봉사로 장학생 스스로 실시하는

    '재단 대학장학생 희망컨설턴트' 멘토링, 재단HP, 사보 등에 기고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withus 생생 정보나눔 활동' 또는 '장학생간 소그룹별 단체 봉사활동' 중 택1하여 실시해야 합니다.

    ※ 특별한 사유 없이 불참시에는 해당 학기 장학금 지급중지 사유에 해당합니다.

    ※ 휴학 기간 이외에는 등록금 전액 면제등의 경우에도 매학기 전원 봉사활동을 실시하여야만 합니다.
  3. Q 휴학/복학/졸업 등 신상 변동시 제출서류는

    A
    장학생은 주소 및 신분변동시 신고의 의무가 있습니다.

    변동사유 발생 즉시 아래의 각 사유별 제출서류를 첨부하여 재단으로 보내시기 바랍니다.



    ◦ 휴학시

      ① 휴학신고서(재단양식) 1부

      ② 휴학증명서(학교발행) 1부

      ③ 직전학기 성적증명서 1부



    ◦ 복학시

     ① 복학신고서(재단양식) 1부

      ② 재학증명서(학교발행) 1부

      ③ 직전학기 성적증명서 1부



    ◦ 신상 변동시

      ① 본인 및 친권자(부·모등)신상(거주지,전화번호 등)

    ② 주민등록등본 1부(전화번호 기재 등)



    ◦ 졸업예정자

      ① 계속장학생용 지급 신청서에 인적사항, 연락처, 향후 진로방향 등을 기재하여

    매년 2월말(8월말)까지 재단에 송부
  4. Q 다른 장학금을 받는 경우

    A
    우리 재단이 아닌 학교, 타기관으로부터 장학금을 받은 경우(등록금 감면 등)에는 동 금액을 차감한 나머지 금액만 지급합니다.

    이중지원 발견 시, 해당 지원금액 전액 반환 조치합니다.
  5. Q 매학기 장학금의 지급일자는?

    A
    지급신청 서류가 도착하면 장학금 지급 적격여부를 검토하여 장학금 지급이 이루어집니다.

    주 1회 지급이 보통이며 적격여부가 확인된 학생에 대해서는 등록 기간 내 지급되도록 합니다.

    그러나 학생의 등록기간과 재단의 지급기간이 일치하지 않을수도 있으니 미리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1학기의 경우는 2월 중순, 2학기의 경우는 8월말경에 최초 지급 됩니다.
  6. Q 장학금의 지급정지와 장학생 자격상실에 대하여

    A
    ◦ 장학금 지급정지란

    장학생 신분은 유지하되 해당 학기의 장학금은 지급하지 않는것을 말하며, 다음의 경우 장학금 지급이 정지 됩니다.

    ① 학업성적이 기준 성적에 미달한 때

    학업성적이 아래 기준에 1회 미달시 경고와 함께 장학금을 지급받지 못합니다.

    100점 만점 : 79점 이상

    4.5 만점 : 2.9 이상

    4.3 만점 : 2.5 이상

    4.0 만점 : 2.4 이상

    ② 휴학한 경우

    ③ 재단 장학생으로서 기본적 의무사항 이행치 않았을 경우

    - 자원봉사활동 미실시/재단 주관 장학생 교류회 불참시

    ④ 재단 장학생으로서 긍지와 품위를 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⑤ 기타 사유로 장학금 지급중지가 필요한 경우



    ◦ 장학생 자격 상실이란

      재단 장학생으로서의 자격을 상실하는 것으로, 일단 장학생 자격이 상실되면 다시는 재단 장학생으로 복귀할 수 없으며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퇴학 또는 자퇴한 경우

    ② 선발요건에 부적합한 자가 추천된 경우

    ③ 허위의 자료를 작성하여 제출한 경우

    ④ 본인의 사망 또는 심신장애로 학업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

    ⑤ 학사징계로 정학 이상의 징계처분을 받은 경우

    ⑥ 학업성적이 장학생 기준 성적에 2회 연속 미달되는 경우

    ⑦ 기타 장학금의 지급을 계속할 필요가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

    - 고교 졸업 당해연도에 대학에 진학하지 못한 경우(신규예비대학생 해당)

    - 친권자(후견인)의 거주지가 농어촌지역을 이탈하는 경우

    - 친권자(후견인)가 제외대상 직업군에 취업한 경우

    예)공무원,군인,교사,상장회사의 정규직 사원 및 퇴직공무원(군인,교사포함)

    으로서 퇴직연금 수령자

    - 타기관(단체)의 전액 무상 장학금을 졸업시까지 수령하게 된 경우

    - 기타 재단에서 정하는 경우

    ※ 장학금을 수령한자가 등록 후 2주이내(재단도착 기준)에 등록금 납입영수증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다음 학기 장학금 지급시 불리한 대우를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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